한국수자원공사 정읍수도서비스센터 개소 3주년
사회공헌 활동과 업무에 탁월한 평가 ‘칭송’
정읍시민에게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는 한국수자원공사 정읍수도서비스센터(단장 이승식)가 지난 2005년 4월1일 정읍시와 상수도 운영효율화사업을 위한 실시협약(20년)을 맺은 이래 개소 3주년을 맞았다.
정읍수도서비스센터는 그간 지속적인 상수도 시설개선을 통해 항상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상수도관련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24시간 콜센터 운영에 밤낮없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또 주.야간 누수탐지 등 첨단장비와 기법을 활용해 유수율 향상을 도모, 인수후 3년 만에 일일 4백만원, 연간 15억원 가량의 땅속으로 새는 수돗물을 찾아내 정읍시 재정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센터에 따르면 올해에도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후관 및 노후계량기 교체를 시행 중에 있고 공사구간은 이중굴착에 따른 주민불편 및 예산낭비를 줄이도록 하수도공사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병행 추진 중에 있다.
이승식 단장은 직원들과의 조촐한 기념행사를 갖고 “내년에는 유수율 80%를 달성하여 정읍시 전 지역에 맑고 깨끗한 물을 풍부하게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에 임했다.
한편 정읍시 상수도 유수율제고사업 및 운영효율화 사업 성과로 시설투자 및 수선유지 집행에 237억원, 지형을 고려한 블록시스템 구축(‘07.3), 노후계량기 교체 및 개선 14,285전 교체, 검침효율증대 옥외검침기 1,960대 설치를 비롯한 시설개선을 이뤘다.
정읍수도서비스센터는 실시간 수질정보 제공 고화질 전광판 설치(제일고 앞)와 정읍애육원, 자애원, 노인요양원 등 정기 방문 봉사활동, 급수지역 불우학생 장학금지원 사업(‘05.10~현재), 정읍시 여성의용소방대 감사패 수상(‘07.6.29), 지역사회발전 공로 행자부장관상 표창(‘07.11.9), 유수율 목표 조기달성 환경부장관상 표창(‘08.1.7)을 수상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과 업무에 탁월한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