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인재양성을 위한 고교생 맞춤형 교육 개강식 성황

2008-04-14     변재윤기자

지난 12일 정읍시방과후학교 맞춤형교육 위원회(위원장 안현근)가 정읍시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방과후학교 맞춤형교육 개강식을 호남고등학교 강당(해강관)에서 가졌다.

이날 정읍시 우수인재로 선발된 288명의 학생과 학부모, 교육관계자가 참석해 뜨거운 열의를 보여줬다.

앞서 경과보고에 나선 안현근 위원장(호남고 교장)은 “그동안 교장선생님들의 협조와 참여교사들의 도움이 방과후학교 맞춤형교육이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당일 개강식에는 정읍시 방과후학교 맞춤형교육에 우수강사를 지원하는 대한교과서(주) 최영태 상무이사가 김창식 대표이사를 대신해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을 수강할 수 있는 수강권 180매를 전달하면서 “인터넷 수강권이 정읍지역 학생의 학력신장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개강식에 강 광 시장은 인사말에 나서 “정읍의 대표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집념과 끈기를 가지고 열심히 공부해야 하며 지역사회와 시민들에 대한 고마움을 생각할 줄 아는 학생들이 되기를 당부드린다”며 “무엇보다도 이번 방과후학교 맞춤형교육의 성공은 교육을 담당하시는 교사의 역할이 가장 중요해 본 교육에 대한 열정을 보여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개강식에 이어 유병화(비타에듀.고려학력평가연구소 평가이사)강사를 초청해 2009학년도 대학입시 전략 수립에 대해 설명회도 가졌다.

유병화 강사는 설명회에서 2009년 대학입시 전망과 수시.정시모집 대비 전략, 수능영역별 대비 방법 및 전국 유명대학 입시에 대비한 전략수립 방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이루고 학생들의 대입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