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동 왕솔밭 新국도 1호선 주변 산책로 개설 예정
배현오 동장 조기산행 업무보고 기획 성과
상동 사랑병원~ 학산여중고 뒤편(新국도 1호선 아래 구역) 3개 구간(L=787m / B=1.5m)에 산책로가 개설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향후 시민들의 여가 및 건강생활에 필요한 접근성이 용이한 산책로의 개설로 휴식공간 조성 및 웰빙시설이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시는 이를 위해 1단계 1,2구간에 5천3백여만원을 투입할 예정이고 2단계로 3천3백여만원을 추가로 투입해 오는 2009년도까지 개설을 완료할 예정이다.
본 사업의 추진은 내장상동 배현오 동장이 지난3일 강광 시장과 왕솔밭 산행을 기획한데 기인한다.
이날 산행에는 강광 시장 내외 및 주민자치위원회 이승훈 위원장과 내장상동 통장협의회 도병주 회장, 이규철 체육회장, 현대1차아파트 주민 자치회 박무웅 회장 일행, 학산 중.고 교장, 시 관계부서장 등 50여명이 함께 했다.
배현오 동장은 이와 관련 “주민들과 시장님이 조기산행을 통해 국지도1호선 아래 왕솔밭 산책로 개설과 내장상동 주민자치센터 신축의 타당성 제고 및 부지의 적정장소 선정협의 등 당면업무 추진사항을 보고하는 자리와 함께 일선 행정과 주민들이 필요한 사항 등을 건의토록 추진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당일 강 광 시장은 대림아파트 뒤(상신경길)와 충정로 연결, 주공 국민임대주택과 학산로 연결 도시계획도로 개설 검토, 교통난, 주차난, 배수(하수)처리난 등의 해소, 누리에뜰 신축아파트 현장 정상에서 장마대비 배수로 및 하수처리 문제점과 대책 강구 등 내장상동의 당면업무 추진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관련부서별 적극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또 왕솔밭 등산로 산책 후에는 왕솔밭 이정표 보강과 등산로 보안등 추가 보완, 약수터 관리 철저, 약수터아래 장마대비 유실우려지구 사전 예방 등에 만전을 기하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