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08년 행정성과 평가교육 가져
2008-05-19 정읍시사
정읍시가 2008년도 행정성과 평가를 위해 용역기관인 호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진행으로 지난 15일 시청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각 부서 주무담당 및 서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이룬 이번 교육은 지방행정서비스에 대한 주민의 욕구 증대에 따른 지방자치단체의 새로운 서비스 창출과 행정의 생산성 효율성을 제고하여 시민 만족도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행정성과 평가는 정부업무 등의 평가에 관한 기본법(자치단체별 자체평가)에 따라 실시되는 것.
평가대상은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동 55개 부서로 전략목표 및 기본목표에 계획된 사업의 달성도로 최종 평가한다.
평가업무 선정은 각 부서의 특성과 업무형태를 기준으로 실과소, 사업소와 읍면동이 시에 제출한 전략추진업무를 중심으로 19일부터 부서별 워크숍을 갖고 전략목표 등 성과지표 및 평점계획을 협의할 예정이다.
평가목표 설정은 부서별 공통추진업무, 전략추진업무, 기본추진 업무 3가지로 구분하여 부서별 목표체계를 구축하고 각 목표의 달성 정도를 평가할 계획이다.
평가방법은 고객평가, 친절도 평가, 전문가 평가 3가지 방법으로 평점화의 합리성과 객관성을 확보함은 물론 행정성과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2008년도 행정성과 평가는 12월말을 기준으로 이루어지며 평가결과는 실과소, 읍면동과 구분하여 S, A, B, C등급으로 평가, 공무원 성과급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