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정읍공립유치원 가족놀이 한마당」개최

2008-05-27     변재윤기자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이 지난 22일(목) 정읍국민체육진흥센터에서 공립유치원 원아, 학부모, 교육관계자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정읍공립유치원 가족놀이 한마당』축제가 열렸다.

‘꿈, 사랑, 행복’을 주제로 부모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 속에 개최된 당일 행사에 허기채 교육장은 "교육공동체가 힘을 모아 미래사회 주역인 유아들의 푸른 꿈을 키우기 위해 유아교육교사가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전북교육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는 최규호 교육감은 “유아기는 우리 인생에서 중요한 것을 습득하는 결정적 시기로 적합한 교육을 해야 할 중요한 시기에 가족한마당 축제에서 가족간의 사랑을 마음껏 펼칠 수 있다” 며 격려와 함께 축하했다.

이번 행사로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육 놀이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공립유치원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자긍심을 고취하며 유아들에게는 기초질서 의식 및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다.

또 선배교사들은 유아들의 꿈과 행복을 위해 앞에서 끌어주고 후배교사는 몸과 마음을 다해 지원함으로써 아름다운 미덕을 갖게 하는 축제의 장으로 이뤄졌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유치원의 한 학부모는 “교육공동체가 힘을 모아 미래사회 주역인 유아들의 푸른 꿈을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며 고개가 절로 숙여진다” 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