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대형화재 예방 공동주택 관리자 교육 실시
2008-06-30 정읍시사
정읍시는 대형화재 예방의식 고취와 만일의 사태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24일 관련교육을 가졌다.
시는 당일 대형 아파트 및 공동주택 관리자를 대상으로 소방서와 전기안전공사, 전북에너지서비스센터 등 관계기관과 함께 대형화재예방 공동주택 관리자 교육을 실시한 것.
이날 정읍소방서 관계자는 “대형 화재와 이로 인한 재산 및 인명피해가 늘고 있는 추세”라며 대형 아파트와 공동주택에서의 화재발생시 대피요령, 초기진압, 119 신고방법과 소화기 사용법 등을 각종 영상자료를 통해 안내했다.
또 심폐소생술을 통한 응급처치요령을 교육참석자 전원이 직접 실습토록 함으로써 교육효과를 높이기도.
또 전기안전공사에서는 전기화재예방법 재해위험성이 있는 시설물 점검과 전기사용 부주의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화재에 대한 안전점검 요령 등을 주제로 교육했다.
이와 함께 전북에너지서비스센터에서도 가스안전사용법, 가스화재시 사용할 수 있는 소화기 등을 비롯 가스사고 발생시 긴급대처요령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 호응을 얻었다.
시관계자는 “최근 사회문제화되고 있는 대형화재를 예방하고 대형아파트 및 공동주택 관리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이 같은 교육을 마려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