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원들의 단합 한마당 ‘성황’
정읍소방서, 제9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2008-07-01 정읍시사
정읍소방서(서장 최한신)가 지난 27일(금) 정읍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08년 제9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마련, 화합과 단합의 한마당을 성황리 개최했다.
이 대회는 대원들이 소방기술 경연 및 체육대회를 통한 현장대응능력을 배양시키고 자율소방방재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의용소방대원간 유대관계를 도모해 조직기능 활성화 제고를 위한 취지.
행사는 정읍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 주최하고 정읍시와 정읍소방서가 후원하며 강광 정읍시장, 전북도 소방안전본부장, 김재기 의용소방대연합회장 등 내외빈과 24개대 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및 가족 등 약 1,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 행사 진행은 단체줄넘기, 부부화합달리기 및 장기자랑이 릴레이 경기로 이어졌고 풍물패 어울림 공연 및 각설이 타령이 부대행사로 펼쳐져 의용소방대원 및 관계자들에게 즐거움과 뜻 깊은 자리를 형성했다.
정읍소방서 의용소방대는 금번 기술경연을 비롯 소방훈련과 자체평가를 통해 화재.구조.구급 기술능력을 향상시키고 조직기능을 활성화해 지역방재 중심조직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하기도.
한편 2008년 현재 정읍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총24개대 760명으로 조직되어 왕성한 활동력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