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공사 준비서류 예시자료 제공.. 고객만족도 향상

2008-08-13     변재윤기자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이 각종 공사의 발주에서부터 준공까지 각 단계에 걸쳐 준비해야 하는 30여종의 서류에 대한 예시자료를 제공해 일선 학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까지 공사 착공과 관련된 서류만 20여종으로 그동안 첨부에 있어 시공회사의 경우 감독자에게 필요한 서류를 문의하여 제출하는 등 많은 불편함이 야기되어 왔던 것.

교육청은 이에 따라 본 예시자료를 정읍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해 도급자 및 일선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활용되고 있는 착공서류는 표준화해 예시자료를 인터넷에서 다운을 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착공 전 담당자 e-mail로 송부하여 사전에 검토하게 함으로서 서류보완에 따른 불편함을 개선했다.

또 검토된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착공당일 관계자가 확인, 날인 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도급자의 서류 준비에 필요한 인력 및 시간을 절약, 고객만족도를 향상 시켰다는 평이다.

한편 교육청은 현재까지는 착공관련 서류에 한해 서비스를 하고 있으나 향후 다른 공사단계에 필요한 서류도 제공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업그레이드하고 직인에 관해서는 전자인증제도를 도입해 문서의 날인을 대신 할 수 있도록 하는 조치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