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인 소도읍육성사업 마무리 및 운영관리 박차
2008-08-18 정읍시사
정읍시가 신태인읍 소도읍육성사업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과 준공 후 시설물 운영관리방안 등에 대한 사전준비를 위해 지난 12일 관련부서(도시과, 문화체육과, 사회여성과, 정읍사예술회관, 신태인읍사무소)연석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인조잔디구장 조성, 건강증진센터 신축, 도서관시설 리모델링, 스포츠 합숙센터 리모델링, 게이트볼장 신축』등 웰빙삶터 네트워크단지 조성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효율적인 시설물 이관을 위해 각 부서의 의견을 수렴하고 사전준비사항을 점검했다.
신태인 소도읍육성사업은 지방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국비 100억원을 지원받아 총 208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청정유기농 포도단지조성, 재래시장현대화 및 전통음식단지조성, 청정한우조사료 가공시설, 월빙삶터 네트워크단지 조성 등 5개 사업.
시는 이달 준공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갈 청정유기농 포도체험센터 건립에 이어 그간 침체되었던 시가지의 활성화를 위한 재래시장 현대화 및 전통음식단지 조성사업을 한창 진행 중에 있으며 청정한우 조사료 가공시설도 현재 원활히 추진 중에 있다.
소도읍육성사업을 통해 시는 주민복지 향상과 지방의 정주여건 개선으로 시민이 잘사는 새정읍 건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