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 제3기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2008-08-18     변재윤기자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이 지난 11일(월) 3층 대회의실에서 2008 제3기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은 정읍 관내 학부모 120명을 대상으로 6월30일~ 8월11일까지 7주 동안에 걸쳐 (사)평생교육진흥연구회의 독서논술지도사 교육과정 강의로 진행됐으며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증은 만학도인 김미숙 수강생이 대표로 받았다.

이날 허기채 교육장은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역량 있는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독서논술지도 뿐만 아니라 독서캠프 등의 자원봉사자로 학생들의 독서와 논술을 지도하게 되어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인성교육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수료식에는 교육기간동안 원활한 교육운영에 기여한 공으로 이선미, 원호숙, 김은정, 유영아, 김선옥, 박미옥, 양옥자, 윤현아. 이선영, 정미례 수강생에게 교육장 표창패를 수여했다.

양성과정은 글쓰기 능력 향상 지도방안, 갈래별 글쓰기 지도, 독서지도 상담, 작가가 되는 법, 우리 아이 독서지도 어떻게 할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운영됐으며 학부모가 독서논술지도방법을 익혀 자녀들의 체계적인 독서논술력 향상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이다.

또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자 중 희망자에 한하여 전형을 거쳐 독서논술지도교사 자격증(평생교육진흥연구회 발행)을 부여받게 되며 교육청은 수료생에게 교육청 주관 독서캠프에서 독서캠프지도사 활동 기회와 공공도서관 및 학교도서관 자원봉사 활동 참여의 특전을 부여할 계획이다.

한편 정읍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식 정보화 사회.글로벌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학부모 및 지역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