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주관 노인건강 장수교실 열려

2005-11-04     정읍시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정읍지사가 주최하고 정읍시체육협의회가 대행하는 ‘노인건강장수교실’이 오는 7일(월)부터 18일(금)까지 관내 60세 이상 노인 100명을 대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에 열리는 장수교실은 기한동안 매일 4회씩 2주간 160회에 걸쳐 정읍실내체육관, 천변게이트볼장, 임페리얼웨딩홀, 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마련하며 정읍시 거주하는 60세 이상 노인 100명(정읍시내,신태인읍,태인면,정우면,북면,덕천면,이평면,영원면,고부면,입암면등 10개 지역 노인들 10명씩)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정읍지사가 마련한 장수교실은 노인들에 맞는 적절한 운동 강습으로 신체활동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낙상이나 골절 등의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하며 건강운동을 통해 혈액순환 장애와 퇴행성질환 등 노인성 질환을 예방하여 노인의 사회활동 참여와 정신적인 건강 유지에 일조하고자 한 목적이다.

강의는 게이트볼, 스포츠댄스, 노인재활운동, 실버체조, 레크레이션등 5개 실기종목과 노인과 건강, 노인과 운동의 이론 2과목이며 건강체조, 게이트볼, 전통춤(체조) 등 운동과 레크레이션, 춤, 음악 등을 접목하여 노인들의 체력이나 신체활동 능력에 맞게 운영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