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고총동창회 박주봉 감독 초청 배드민턴 강좌
2008-10-14 변재윤기자
지난 6일(월) 정읍고등학교 수덕관에서 정읍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유남영)가 배드민턴 전 국가대표 박주봉 감독을 초청, 소찬영 교장을 비롯 동창회 임원 및 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범 경기 및 동호인 경기 전술 및 기술지도로 진행하는 배드민턴 강좌를 개최했다.
강좌에는 개방형 자율고인 정읍고가 시민과 더욱 가까워지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공교육의 참모습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오은표 교사(체육)의 노력과 총동창회 후원 및 학산중 이종구 교장의 조력으로 큰 호응속에 성황리 치러졌다.
박주봉 감동은 전주 농업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을 졸업하고 1986년 아시아게임 3관왕(단식, 남자복식, 단체전 금메달),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남자 복식 금메달,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혼합복식 은메달 등 배드민턴 세계선수권 최다 76회 우승 기록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바 있다.
특히 한국 스포츠 사상 세계대회 최다 우승기록 보유자로 위대한 세계배드민턴 선수에게 수여하는 허버트스칠 상을 수상했고 체육인에게 수여하는 최고의 훈장인 체육훈장 청룡장을 수상했다.
한편 정읍고는 이에 앞섰던 지난달 21일(일)에는 총동문 유관기관 친선 체육대회가 열려 150여명의 정읍지역에 있는 유관기관 동문들끼리 친선과 화합을 도모해 눈길을 끌기도.
올해로 5번째 열리고 있는 본 대회는 이번 대회를 주관한 정경회(정읍경찰서)를 비롯 정무회(정읍시청), 서래회(정읍농협), 정초회 및 교직원연합팀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