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 향기 가득한 이평초로 오세요!
2008-11-14 정읍시사
이평초등학교(교장 김남숙)가 지난 5일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초청해 ‘사랑.섬김의 이평 어울 한마당’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이평초 어린이들의 소질과 특기를 볼 수 있는 공연마당과 이평초 학생들이 가꾼 국화 및 야생화를 전시한 꽃가람 마당, 그리고 글, 그림, 꾸미기, 만들기 등 학급 전시물 들이 선을 보였다.
이와 함께 방과후 학교에서 활동한 작품, 2008 도지정 향토문화예술계승교육 선도학교 실적물, 2008 도서관 활성화 우수 학교 선정 실적물, 2008 사이버 청정학교 선정 실적물 등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 마당을 마련했으며 참석한 학부모, 어르신들께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섬김의 자리도 배려했다.
특히 국화 및 야생화를 전시한 꽃가람 마당은 이평초등학교 허홍만 교사의 열의와 학생들의 꽃에 대한 사랑의 결실로서 이날 전시된 꽃들은 학생들이 직접 ‘1인 2국화 화분 가꾸기’, ‘1인 1야생화 가꾸기’에 참여해 모종심기, 화분에 옮겨심기, 물주기 등의 재배과정을 거쳐 키운 작품.
야생화 100여점, 국화 200여점이 이평초등학교 교정에 전시되면서 형형색색의 국화가 음악과 함께 어우러져 짙은 향기로 어린 아이부터 나이 지긋하신 어르신까지 관람하는 이의 발길을 붙잡았다.
이평초등학교 김남숙 교장은 “학생들이 가꾼 국화를 지역주민들이 언제든지 와서 보고 즐길 수 있도록 교정을 개방함으로서 지역주민과 학생간의 교류와 소통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