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육성 호남고 1학년 가을체험활동 성료

국토순례.숲생태체험.전통예절.전통놀이체험.은혜편지쓰기

2008-11-14     정읍시사

  “이번 수련회를 통해서 자연의 소중함과 부모님의 사랑도 다시 깨달았을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의 우정도 깊어진 것 같아요”

  지난 10월27일부터 29일까지 호남고 고안상 교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의 육성을 위해 전북 남원시 운봉면에 위치한 전북 학생교육원에서 본교 1학년과 함께 수련회를 실시했다.

  당일 도착한 학생들은 교육원의 강당에서 진행된 전북 학생교육원장의 환영인사와 함께 간단한 입소식을 거친 뒤 지리산에서 진행되는 모험활동에 참가해 지치지 않는 건강한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또 저녁에 진행된 레크리에이션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여 자신들의 끼와 재능을 모두 보여주기도.

  이어 다음날 진행된 국토순례는 높고 험준한 세걸산에서 진행되었지만 학생들은 굴하지 않고 호남고인의 단결력과 협동심으로 세걸산 정상까지 올라 지리산 전경의 아름다운 풍경을 마음껏 즐겼다.

  국토순례 후 운동장에서 진행된 전통 행사에서는 궁도와 씨름, 투호, 널뛰기 등을 통해 우리나라 멋과 전통이 결코 서양의 문화에 지지 않는다는 것을 몸소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로 남고 있다.

  퇴소식에서 전북 교육원장은 “지난 2박3일 동안 학생들의 질서 있는 모습과 여러 선생님들이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었다”며 “정읍 호남고가 명문학교로 불리는 이유를 며칠 동안 학생들의 생활태도 면에서 알 수 있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