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2008-12-03     정읍시사

정읍 방사선과학연 이영근박사 세계 인명사전 등재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양명승) 정읍분소 방사선과학연구소의 이영근 책임연구원(사진)이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스 후즈후' 2009년판에 등재될 예정이다.

이영근 연구원은 방사선 돌연변이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면서 지속적으로 국제 학술지에 연구논문을 발표해왔으며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이달 중 발간될 '마르퀴스 후즈후' 2009년판에 실리게 됐다.

마르퀴스 후즈후는 세계 215개국을 대상으로 정치.경제.과학.예술 등 각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우수한 업적을 남긴 인물을 선정,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하고 있으며 영국 국제인명센터(IBC), 미국 인명정보기관(ABI)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힌다.

 

 

KT 정읍지사 신정지역아동 도예체험 봉사

 

KT 정읍지사(지사장 김종범) 사랑의 봉사단은 지난달 26일 정읍시 신정지역아동센터(KT공부방) 어린이 20명과 함께 전통도예 현장 체험학습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KT정읍지사 봉사단은 이날 정읍시 입암면에 위치한 솔티도예공방을 방문, 도자기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는 등 현장체험 시간을 가졌다.

KT정읍지사 사랑의 봉사단은 정읍관내 아동들을 위한 '어린이 산사체험', '결식아동돕기'와 '어르신 초청 효도큰 잔치', '도심 숲길조성'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