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일 저런 일
정읍시농민회 서울 집회 참가
지난 11월25일(화)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문화공원에서 열린 전국 농민회 총연맹 주관 집회에 정읍시농민회(회장 김재기) 소속회원 800여명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총 2만여명이 집결한 이날 집회에는 한미FTA 비준반대, 농업과 농민을 위한 정부예산편성, 식량 자급 법제화 실현, 쌀 직불금을 받은 비농민 명단공개 및 부정수령 고위 공직자 파면 등을 요구했다.
정읍시 감사원 기동감찰 수감
지난달 26일부터 양일간 정읍시에 감사원 특별조사본부 총괄팀 2명이 방문, 기동감찰 수감을 이뤘다.
소식에 따르면 감사원들은 시민불편사항 민원처리 실태를 비롯 지초생활수급자 전기료 감면, 쌀 지원 적정여부 등과 브루셀라 살처분 칠보 백암리 적정 여부, 도로관리 소홀민원, 민원성 심문 보도내용 처리 확인, 홈페이지 민원 처리 적정여부 등 6건에 대해 살펴봤다는 것.
이 결과 정읍시의 민원처리에 매우 적정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단, 새암로 다리야 일식집 앞 도로를 한전에서 굴착하고 전선관 매설 후 미 복구한 한전업무 소관이 지적돼 정읍시측은 원상복구 촉구 공문을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수관 박사 칠보 제일교회 복음화 축제 초빙
건강 박사, 웃음박사로 알려진 황수관 박사가 오는 5일(금) 오후 6시 칠보제일교회(목사 창동수)가 개최하는 지역주민 복음화 축제에 초빙, 지역주민과 교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복음 강의를 이룰 예정이다.
황수관 박사는 현재 연세대 의대교수로 강남 중앙교회 장로로 호기심천국, 황수관의 신바람 건강 등 다수의 방송출연 경력이 있으며 그의 저서로는 신바람 건강법, 웰빙 건강법 등이 있다.
정읍시 이통장 상해보험 수혜자 추가 발생
정읍시이.통장협의회(회장 박래영)에 따르면 정읍시가 가입한 이통장 상해보험에 추가로 수혜자가 발생할 전망이다.
연지동 16통 신하철 통장은 업무 중에 자전거를 타고가다 넘어져 허리골절사고로 삼성병원에 입원 중에 있어 수혜 대상자로 심의 받을 예정으로 전해졌다.
정읍아산병원 기초수급자 미담
정읍아산병원(병원장 최영균) 지난달 25일(화) 오후 3시 농소동 기초수급자 문종석씨외 8세대에 연탄 300장과 이불 1채씩을 지원해(120만원 상당) 지역에서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