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 아토피피부염 관리방안 연수 실시
2008-12-22 정읍시사
정읍교육청이 지난 18일(목) 2층 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토피피부염의 이해 및 관리’의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허기채 교육장은 “아토피 학생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나 이들 학생에 대한 대책이 미흡하고 아토피 학생들에 대한 환경, 생활태도 개선 노력이 부족한 실정에 있으므로 학교 담당교사의 지속적인 관련연수를 통한 전문성 함양으로 아토피 학생 현황파악 및 대상학생 관리 강화는 물론 아토피 학생들에 대한 학부모와 학교,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이날 강사로 초빙된 전주대학교 대체의학대학 건강관리과 장선일 교수는 “인터넷 검색사이트나 언론매체 등의 광고 등 증명되지 않은 치료법 등이 검증되지 않고 남발되고 있어 환자들이 잘못된 정보를 얻게 되어 오해가 많다”고 들고 “환자들이 검증된 전문 치료나 항염제 등 약제사용과 약물 부작용에 대해 부정적 생각으로 기피함은 물론 진단을 받고도 치료에 대해서는 소극적이고 일부는 진단을 받지 않고 자가 치료로만 유지하고 있는 우리나라 아토피피부염 관리 실태는 개선해야 할 점”이라 강조했다.
더불어 장 교수는 아토피피부염의 피부관리 10대 수칙 및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제시하며 이를 꾸준히 실천함으로서 아토피 없는 학교 및 가정생활을 유지토록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