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정읍시족구연합회 안왕근 신임회장 취임
창립13년을 맞은 정읍시족구연합회 제7대 회장에 정읍시의회 안왕근 의원이 취임했다.
정읍시족구연합회는 지난 21일 유성엽 국회의원, 강 광시장, 정도진 시의장, 유남영 정읍농협장을 비롯 3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체육센터에서 7대 안왕근 회장 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신임 안왕근 회장은 “정읍 족구인들의 화합과 단결을 통해 전국 제일의 연합회로 발전시키고 전국 제일의 생활체육도시에 어울리도록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정읍 태인-옹동 4차선 30일 개통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정읍 태인-옹동 구간(3.7㎞) 4차선 확장 공사를 마치고 오는 30일 본격 개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국도 1호선 정읍-김제-전주 구간(44.1㎞)이 모두 4차선으로 연결돼 이 구간의 통행시간이 평소보다 10분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관계자는 당초 내년 3월 준공할 예정이었으나 겨울철 교통사고를 줄이고 이용자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조기 개통키로 했다고 밝혔다.
정읍보영유치원 전보영 원장 최우수 신지식인 수상
정읍 보영유치원 전보영 원장이 지난 15일 교육부문 최우수신지식인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5일 (사)대한신지식인협회 주최로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제12회 2008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식 및 시상식'에서 9개 분야 37명의 신지식인 최종 선발에 전 원장이 선정된 것.
정읍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전보영 원장은 다사를 통한 생활 예절교육과 정서적인 안정을 추구하는 인성교육을 근간으로 예절, 다사, 가정의례 등 전통생활문화를 중점적으로 가르치고 있다.
이를 통해 전 원장은 공적에서 감성계발 교육인 인성교육을 중점으로 문화적 전반에 걸친 교육을 펼쳐 생활문화를 재창조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교양 지식들을 아동들에게 교육, 삶의 가치와 질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하는 등의 성과를 높이 인정받고 있다.
한편 본상은 새로운 발상으로 지식을 창조.활용해 일하는 방법을 혁신함으로서 가치를 창출하고 전 과정을 정보화해 사회적으로 공유하는 사람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