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1-05-01 17:49 (토)
정읍, 유진섭 시장 택시업계 애로사항 청취 및 시정발전 공유
상태바
정읍, 유진섭 시장 택시업계 애로사항 청취 및 시정발전 공유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4.07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섭 정읍시장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택시업계 관계자들과 만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유 시장은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개인택시 단위조합(문석준 조합장)과 개인택시연합회(김영권 회장), 법인택시협의회(김정길 회장)와 시정발전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승객이 급감하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택시업계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택시 운영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택시업계 관계자들은 택시승강장 설치와 과속방지턱 조정, 정읍역 택시승강장 화장실 이용 불편 해소 등 15건의 건의 사항을 요청했다.

이에 시는 관련 부서와 협의를 거쳐 9건에 대해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으며 3건에 대해 추진을 검토하기로 했다.

특히 많은 어려움을 겪었을 정읍역 화장실 설치 건은 내년까지 도시재생 뉴딜사업인 정읍역 컨퍼런스센터에 반영해 애로사항을 해결할 방침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민선 7기 시정 핵심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시정 운영 방향도 설명됐다.

유 시장은 △용산호 주변 관광 활성화 △내장산 자연휴양림 △정향누리 향기공화국 △내장산 문화광장 유원시설 △연수원 유치 △정읍사공원 및 아양산 주변 개발 △쌍화차 및 주향특화거리 조성 △동학농민혁명계승 사업 △체육 인프라 구축 사업에 대해 직접 설명했다.

시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시민들과의 소통의 장을 꾸준히 마련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택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해주신 유진섭 시장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택시업계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유 시장은 “이번 간담회는 택시업계의 건의사항을 수렴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교통복지 실현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