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1-06-18 12:35 (금)
[정읍] 유진섭 정읍시장 2022년 국가예산 확보 광폭 행보
상태바
[정읍] 유진섭 정읍시장 2022년 국가예산 확보 광폭 행보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4.2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섭 정읍시장이 지역발전 성장 동력에 발판이 될 2022년도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전방위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유 시장은 지난 16일 기재부와 농식품부를 방문해 관계자를 만나 주요 현안 사업을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등 국비 반영을 위한 총력 대응 활동을 벌였다.

이날 유 시장은 한훈 경제예산심의관을 만나 ▲방사선-생명 복합 클러스터 구축사업 ▲고부천 상습침수구역 정비공사 ▲GMP 기반 농축산용 미생물 CRO 지원사업 ▲전북 서남권 통합가축방역센터 구축 등 국가 예산 확보 중점사업에 대해 당위성과 타당성을 설명했다.

특히 고부천 상습침수구역 정비공사는 우기철 상습침수지역인 고부천 일원의 원활한 유수 소통과 침수피해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핵심사업임을 강조하며 사업반영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후 농림부 김대균 방역정책국장과 김민욱 종자생명산업과장을 만나 전북 서남권 통합가축방역센터 구축사업과 GMP 기반 농축산용 미생물 CRO 지원사업 시행을 위해 국가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유 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국가예산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핵심사업에 대해 더 많은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기재부 설득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 국회의원과 도내정치권, 출향 공무원 등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예산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오는 5월에도 중앙부처와 기재부를 재방문해 한훈 경제예산심의관 등을 만나 주요 현안 사업을 건의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