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1-06-18 12:35 (금)
정읍 전통시장 화재 예방 민·관 합동점검
상태바
정읍 전통시장 화재 예방 민·관 합동점검
  • 이인근 기자
  • 승인 2021.04.2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 3개소에 대해 소방, 전기, 가스 등 분야별 민관 합동점검과 함께 대대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시청 담당 부서 직원들과 정읍소방서, 민간 업체, 전통시장 상인회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화재 점검은 밀집된 전통시장 내 화재위험 요인의 사전 제거와 예기치 못한 화재의 발 빠른 진압을 위해 마련됐다.

또 특별 방역소독은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함과 동시에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려는 조치다.

시는 이날 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과 각종 화기나 인화성 물질의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을 설명했다.

화재 예방 캠페인을 통해 화재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상인 스스로가 화재 예방에 주역이 되도록 안내했다.

이와 함께 시장 내 공중화장실 등 공동시설과 점포 사이사이 통로와 바닥, 문, 벽 등에 대한 방역 소독을 완료했다.

또한 시청 직원 20여 명이 시장 상인과 이용객을 대상으로 마스크와 방역수칙 리플릿을 배부하며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 안전 점검뿐 아니라 시장 내 야간 순찰과 사전예찰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기적인 시장상인 교육을 통해 화재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등 전통시장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유진섭 시장은 “지속적인 화재 예방 안전 점검과 방역 소독 등 위생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전통시장 상인들과 이용객들도 화재와 코로나19 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