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1-09-22 03:49 (수)
정읍시·㈜덴하우스·㈜테라에코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
상태바
정읍시·㈜덴하우스·㈜테라에코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7.30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첨단방사선연구소 기업인 덴하우스와 화장품 전문 생산 기업인 테라에코가 첨단과학산업단지에 65억원을 투자한다.

정읍시와 덴하우스, 테라에코는 15일 정읍시청에서 첨단과학산업단지에 6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유진섭 시장과 권경환 덴하우스 대표, 이정남 테라에코 대표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덴하우스는 신정동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5,543부지에 30억원을 투자하고 10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하게 된다.

덴하우스는 정읍첨단방사선연구소 내 실용화 연구동에 입주해 있는 연구소 기업이다. 수년간 첨단방사선 연구소와 R&D(연구개발)로 기술을 축적한 회사로써 주요 생산품은 의료용 골재생제다.

테라에코는 3,894부지에 35억원을 투자하고 11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테라에코는 인천에 소재한 기업으로서 해양성 추출물을 이용한 마스크팩 등을 생산하는 화장품 전문회사다.

두 회사는 지역 인재 고용 등의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투자 이행 등을 통해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투자보조금 지원과 인허가 절차 진행 등 행정적 제반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조할 방침이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우리 정읍에 투자를 결정해 주신 덴하우스와 테라에코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두 기업이 우리 정읍에 튼튼하게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행·재정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권경환 덴하우스 대표는 기업인들에겐 지금의 현실이 굉장히 어려운 시기인 만큼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정읍시에서 많은 기업이 모범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