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1-10-20 20:17 (수)
정읍 2021년 하반기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 수료
상태바
정읍 2021년 하반기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 수료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9.17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7일 정읍시 제2청사 대강당에서 신규농업인 35명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수료식을 가졌다.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교육은 신규농업인과 귀농·귀촌 희망자의 농촌 생활 적응을 돕고 농업에 대한 이해와 영농의욕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교육과정이다.

2회 상·하반기로 나눠 추진되며 이번 하반기 과정은 817일부터 97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귀농·귀촌 방향과 정책사업, 작목별 재배 기술, 일반농업과 친환경농업, 농업인이 알아야 할 농업회계, 법률 상식, 성공귀농인에게서 농업 배우기 등 신규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3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생 간 일정 간격을 유지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한 교육생은 귀농에 대한 막연한 생각만 갖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귀농 정책 지원제도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작목별 전문가의 노하우를 들으니 작목선정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 교육을 통해 신규농업인 유입에 앞장서겠다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과 동시에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신규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