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2-06-23 03:24 (목)
[정읍] 이학수의 정읍발전 정책공약 7-8
상태바
[정읍] 이학수의 정읍발전 정책공약 7-8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5.0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 소상공인과 자영업의 회생을 돕겠습니다.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 등 청년·소상공인·자영업 분야 5개 공약 발표

시민과 함께 소통하면서, 시민이 공감하는 깨끗한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시민소통실 신설 등 시민소통· 행정 분야 7개 공약 발표

이학수 더불어민주당 정읍시장 예비후보가 425청년, 소상공인자영업 분야와 시민소통·행정 분야의 정읍발전 정책공약 2대 방향에 대한 공약을 한꺼번에 발표했다.

청년, 소상공인자영업 분야 공약

이학수 예비후보는 일곱 번째 약속인 청년, 소상공인자영업 분야의 공약 중 특히 양질의 일자리 확충을 통해 청년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도록 할 것이며 청년·신혼부부 보금자리 지원을 확대하여 청년층의 정읍 정착요건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구체적으로는 주택을 자가형과 임대형으로 구분해 자가형의 경우에 법적기준 내에서 청년·신혼부부에 대한 특별공급 확대를 추진하고 구입자금과 전세자금의 대출이자를 연 300만원, 최장 10년 동안 지원하는 내용이다.

임대형의 경우에는 월 10만원 이내에서 최대 240만원까지 월세를 지원한다.

또 청년의 창업과 취업 지원을 강화하고 청년 일자리 지원 확대, 지역대학을 활용한 인력양과정을 운영하는 등 청년 취업 여건을 강화하는 것으로 이는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우려에 대한 현실적인 정책을 통해 일자리를 찾아 고향을 등져야만 하는 지역의 청년층에 대한 이 예비후보의 관심을 반영한 공약이다.

이와 함께 이 예비후보는 정읍형 공공 배달앱을 구축해 시민의 편리성과 소상공인·자영업의 영업을 돕고 전통시장엔 라이브커머스를 지원해 지역 상품 판매 증대를 돕겠다고 밝히고 특히 코로나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에 대한 회생을 위해서 소상공인·자영업 기본 소득 도입3인 이하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해 연 50만원의 안정지원금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시민소통·깨끗한 행정 분야 공약

정읍 발전정책 8대 방향의 마지막 약속인 시민소통과 행정분야 공약으로는 시민소통실을 신설해 시정 방향과 정책에 대한 정확한 전달을 하는 한편 시민소통위원회를 가동해 지역 내 민원을 시민과 공유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시민 정책 페스티벌 추진, 시민과 시장이 직접 만나 머리를 맞대고 정책을 설계하는 열린 행정을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각종 시정위원회에 참여하는 여성·청년 위원을 확대하고 일자리정책과 신설과 깨끗하고 투명한 인사행정 운영 등 모두 일곱 개의 관련 공약을 약속하면서 시민을 중심에 두는 따뜻하고 깨끗한 행정을 원칙으로 추진해 흩어진 시민 모두의 마음을 모아 소통과 화합의 시정을 통해 정읍에 다시 믿음을 심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이같이 준비된 시장의 면모를 다시 한번 시민들에게 알린 이 예비후보는 앞으로 선거기간 내내 8대 방향의 정읍발전정책에 대한 더욱 구체적으로 짜여진 약속을 통해 시민들과의 공감대 형성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