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2-12-09 00:59 (금)
이학수 정읍시장 아동 폭력 근절·안심 보육환경 조성 앞장
상태바
이학수 정읍시장 아동 폭력 근절·안심 보육환경 조성 앞장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9.21 0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인권 침해와 학대에 대응하고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7일 아동 폭력 근절과 아동보호에 대한 전 시민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아동 폭력 근절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을 통해 모든 아동은 존중받아야 할 인격체로 어떠한 경우도 체벌은 정당화될 수 없음을 알리고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의 복지를 보장하기 위한 취지다.

캠페인에는 이학수 시장과 정읍시청 직원들을 비롯해 정읍시어린이집연합회, 정읍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등 지역 내 유관기관 관계자 40여 명이 참여했다.

정읍우체국~샘고을시장 일원에서 진행된 캠페인에서 참여자들은 피켓·플래카드를 이용해 [민법 제915조 징계권]의 폐지를 알려 올바른 양육법으로의 개선을 촉구했다.

더불어 학대 피해 아동 발견 시 누구나 신고를 할 수 있도록 아동학대 신고 전화번호(112)와 아동학대 유형·신고요령 등을 담은 홍보물을 배부했다.

특히 이학수 시장은 유니세프와 외교부에서 주최하는 아동 폭력 근절 온라인 캠페인(#ENDviolence) 참여 사진을 개인 SNS에 게재하며 많은 시민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이학수 시장은 모든 아동은 존중받아야 할 인격체로 어떠한 경우에도 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다시는 아동의 안정적인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