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김생기 정읍시장 민생현장 방문 및 시민과의 대화
상태바
김생기 정읍시장 민생현장 방문 및 시민과의 대화
  • 정읍시사
  • 승인 2013.02.25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정읍시가 ‘행복한 변화! 웅비하는 정읍건설’을 위해 시민들과 열린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민과의 대화를 신태인읍을 시작으로 23개 읍면동을 순회하면서 실시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생기 시장은 지난 5일 신태인읍 시민과의 대화에서 “지난해 어려운 여건속에서 이룩한 2년연속 국가예산 5천억 시대, 국정시책 합동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정읍사오솔길 전국 녹색길 베스트10 선정, 첨단과학산업단지 조성, 정읍시립박물관 개관, 옥정호 구절초 축제의 성공적 개최 등 괄목할만한 성과는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시민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보내주신 큰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는 사람중심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정과 시민이 함께 참여 소통하며 화합 단결하는 대화합의 시정을 펼쳐, 행복도시 희망정읍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의견은 해당 관과소장에게 바로 전달해 담당자가 현장에 직접 나가 건의내용을 파악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기존의 권위적이고 형식적인 의례적인 방식을 탈피해 시민의 소리를 현장에서 가감 없이 듣기 위해 경로시설과 민생현장을 방문하고 시민들과 진솔한 대화 청취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주요 건의사항은 농로포장, 배수로정비, 수해복구, 교통 불편 해소 및 악취환경 해소, 경로시설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접수되었으며, 주민생활 편익에 바라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시는 주민건의사항에 대해 해결 가능한 것은 즉시 해결하고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부서별로 검토를 거쳐 실행, 법규제와 예산상의 문제 등으로 해결이 어려운 사항은 시민들의 이해를 구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김 시장의 시민중심 소통행정을 위한 연초방문 계획은 오는 3월 6일까지 오전과 오후 1개 읍면동씩 시정설명과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가진 후 경로당과 기업체 등 민생현장을 방문 격려할 계획이다.

편집: 김상옥 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