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상공회의소 계사년 신년인사회
상태바
정읍상공회의소 계사년 신년인사회
  • 정읍시사
  • 승인 2013.01.08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최고 경제단체인 정읍상공회의소(회장 김인권)가 지난 4일(금) 오전 11시 아크로웨딩홀에서 ‘2013년도 신년인사회’를 개최하고 참석자들간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이날 행사에는 유성엽 국회의원을 비롯 김생기 정읍시장, 전주지방법원 정읍지원 김상곤 지원장, 전주지방검찰청 정읍지청 진을종 검사, 정읍경찰서 김진홍 서장, 신현숙 정읍세무서장, 정읍교육지원청 이석문 교육장, 내장사주지 지선스님, 정읍시기독교연합회 라상기(시민교회 목사) 회장, 105연대 장순배 4대대장 및 정읍, 고창, 부안, 김제지역 기관 단체장과 상공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김인권 회장은 “계사년 새해 아침 돌이켜 보면 지난해에는 가계부채, 청년실업, 경기침체 및 양극화 그리고 불확실성 증대와 같은 경제위기로 어느 때보다도 어렵고 힘든 한해였다”고 소회했다.

이어 “정읍상공회의소는 금년 2013년에도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국민들에게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와 활동을 할 계획”이라며 “기업의 인력문제, 자금문제, 수요문제 그리고 기술개발활동을 지원하여 상품의 품질을 향상시켜 경쟁력 있는 기업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회장은 또 “기업이 의욕을 잃지 않고 보다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정읍상공회의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금년에도 기업하기 좋은 지역, 지역민이 행복한 지역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모두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유성엽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다사다난(多事多難)했던 임진년(壬辰年)이 저물고 꿈과 희망의 계사년(癸巳年) 새해를 맞아 올해에도 우리 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는 축복의 한해가 되시길 기원한다”며 “어둡고 암울했던 2012년 잔해를 훌훌 털어버리고 2013년 계사년은 희망을 갖고 비상의 꿈을 꾸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생기 정읍시장은 “60년만에 찾아오는 흑사의해 계사년(癸巳年) 새해가 힘차게 밝았다”며 “시민여러분들의 각 가정에 행복이 늘 충만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린다”며 지난해 시정 주요성과와 금년도 정읍시가 추진할 시정운영 방향 등을 설명했다.

김 시장은 또 “앞으로 민선5기 남은 1년 반 동안은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러운 정읍’을 건설 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사소한 의견에도 더욱 귀 기울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립, 시정에 반영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승범 시의회의장도 “힘들고 어려웠던 지난 한해를 보내고 다시금 희망 가득찬 계사년의 새해가 밝았다”며 “2013년 새해를 맞이하여 상공인 여러분의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크고 작은 모든 계획들이 소망하신 대로 이뤄지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 상공회의소가 경제발전의 기관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크게 공헌한 공로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으로부터 김승범 정읍시의회 의장, 전주지방법원 정읍지원 김상곤 지원장, 전주지방검찰청 정읍지청 노상길 지청장, 정읍경찰서 김진홍 경찰서장, 정읍세무서 신현숙 세무서장, 35사단 105연대 장순배 4대대장, 정읍상공회의소 김진득 부회장이 감사패를 받았으며 정읍교육지원청 이석문 교육장의 건배 제의로 행사를 마쳤다.
취재.편집: 김상옥 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