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제 178회 정읍시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
상태바
제 178회 정읍시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
  • 정읍시사
  • 승인 2012.09.0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정읍시의회(의장 김승범)가 지난 30일(목) 오전 10시 제178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으로 내달 10일까지 12일간의 회기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제6대 정읍시의회 후반기 원구성 후 첫 개회로 김승범의장은 개회사에서 “후반기 의회운영은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의정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해 단결되고 통합된 강한 의회를 만들겠으며 또한 의원 개개인의 역량강화로 연구하고 노력하는 의회, 현장중심의 상임위원회 활동전개로 시민들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는 의회, 농촌과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앞장서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익규 부의장은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로 이용 효율성을 높이자’와 정병선의원은 ‘공공시설(주차장,화장실) 운영관리 개선 및 저출산 인구증가 TF팀 운영 촉구’에 대한 발언을 했다.

또한 201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고영섭,김철수,김현목,정도진,정병선,정일환,우천규,이병태의원을 선임했다.

이날 채택된 건의 및 결의안은 6건으로 장학수의원이 대표발의한 주택용 태양광 미상계잉여전력량 전기요금고지서 표기 및 부당부가가치세 적용금지 건의안과 정읍시관내 국가하천 및 지방하천 홍수예방을 위한 퇴적토 준설 건의안, 이익규의원이 대표발의한 결혼이주여성 인권개선 촉구 건의안, 박연희의원이 대표발의한 기초농산물 국가수매제 실시를 위한 국민기초식량보장법 제정 건의안, 우천규의원이 대표발의한 재정자립도별 국비매칭(분담금)비율 차등 건의안과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 제정촉구 결의안 등이 이뤄졌다.

취재.편집:김상옥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