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 (의장, 김철수)는 지난 4월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17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2012년도 제1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에 대한 심사(박일 예결위원장)는 총 5,453억 4,790만1천원으로 일반회계 4,972억 2,988만원 중 세출부분 4개 항목 8천1백만원을 삭감해 예비비에 4개 항목을 증액하고 특별회계 및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의결했다.
처리된 안건으로는 박연희 의원 등이 발의한 정읍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 규칙안과 이병태 의원외 4인이 발의한 정읍시 보조금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병선 의원외 4인이 발의한 정읍시 체육시설운영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가결됐다.
또 장학수 의원외 5인이 발의한 대한노인회 정읍시지회 지원에 관한조례안, 정읍시 리.통.반의 하부조직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읍시 지방공무원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읍시청 직장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정읍시 지역공동체 육성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 정읍시 보건진료소운영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정읍시 보건소.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읍시 관광진흥 조례안, 2012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도처리됐다.
이익규 의원외 5인이 발의한 정읍시 농촌용수구역 관리에 관한 조례안과 문영소 의원외 5인이 발의한 안건은 정읍시 전통상업보존구역 지정 및 대규모,준대규모 점포의 등록제한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읍시 취약계층 단독주택 도시가스공급사업 보조금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읍시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정읍시 음식물쓰레기 수집·운반 및 재활용 촉진을 위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정읍시 지역건설사업 활성화촉진 및 하도급업체 보호에 관한 조례안, 정읍시 교통안전정책 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2012년도 제1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세입세출예산안과 문영소 의원외 6인이 발의한 전라북도 중등교육 인사관리규정중 “비경합지 폐지”반대 건의안 등이다.
특히 금번 제 174회 정읍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시 칠보 백암초등학교 학생 25명의 학생들이 정읍시의회를 방문해 본회의를 견학했다.
정읍시의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풀뿌리 민주주의의 산실인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삶의 주체로 성장토록 어린이들에게 건전한 토론문화를 통해 올바른 민주시민의식과 합리적인 리더십을 함양시키고 질서 있는 시민의식 등 더불어서 사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매년 어린이의회교실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의회체험 및 견학신청 방법으로는 시의회에 문의, 접수를 하면 된다.
한편 의원들은 27일(금)부터 5월 5일까지 7박 9일간 독일과 오스트리아 등 동유럽으로 해외연수를 떠났다.
취재.편집:김상옥기자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