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정읍시, '2012 시민과의 대화' 시작
상태바
정읍시, '2012 시민과의 대화' 시작
  • 정읍시사
  • 승인 2012.01.2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정읍시가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러운 정읍’’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한 ‘2012민생현장 방문 및 시민과의 대화’가 시작됐다.
지난 16일 수성동과 감곡면을 시작으로 이번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2012년 읍.면.동 주요 업무 추진계획 보고와 함께 주민의견 수렴 및 당면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모색될 예정이다.

특히 기존의 권위적이고 형식적인 행사에서 벗어나 실용적이고 생산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내달 10일 북면을 끝으로 마무리되며 올해 시정의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해결하기 위해 민생현장을 직접 방문해 시민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겸허히 수렴, 시민의 입장에서 판단하고 시민의 편익을 위해 최대한 시정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한우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의 시름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FTA 관련 대응방안을 찾기 위해 직접 농가를 방문, 진솔한 대화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김 시장은 2012년 시의 주요 핵심사업 비전을 상세히 밝히며 지역숙원 사업과 여론도 폭넓게 청취, 시민이 만족한 체감행정과 만족행정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정읍시의 올해 시정 추진방침은 ▲민생과 일자리창출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농촌의 경쟁력 있는 6차 산업으로의 발전 ▲ RFT산업의 차세대 국가 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 ▲문화관광산업경쟁력 향상 ▲인정이 넘치는 복지사업과 교육지원확대 ▲도시의 성장속도에 부응한 SOC인프라 구축 ▲소통을 위한 생활 밀착형 현장 행정으로 시는 이의 성공적인 추진에 박차를 가해 나가기로 했다.

편집:김상옥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