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첨단과학(RFT)산업단지 개발협약 체결
상태바
정읍 첨단과학(RFT)산업단지 개발협약 체결
  • 정읍시사
  • 승인 2010.02.1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신정동 일원에 역점사업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첨단과학(RFT)산업단지 조성사업’과 관련, 정읍시와 한국토지공사, 한국산업은행이 ‘정읍첨단과학산업단지 개발사업 기본협약식’을 가졌다.

지난 5일 정읍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강광 정읍시장과 최영 토지공사 단지사업이사, 황보윤 산업은행 공공사업실장은 협약서에 서명하고 앞으로 사업의 공동시행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자리에는 신정동 일원에 소재하고 있는 국책연구기관인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 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협약서는 정읍첨단과학(RFT)산업단지 개발추진을 위한 특수목적법인(Special Purpose Company)을 설립에 필요한 정읍시, 한국토지공사, 한국산업은행 간의 업무분담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르면 한국토지공사에서는 개발․실시계획 수립을 추진하여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이에 대한 토지보상 및 단지 분양을 주관하게 되며, 정읍시에서는 행정적인 업무지원을 담당하고 기반시설과 기업유치를 지원한다.

또 한국산업은행에서는 재원조달 및 입주업체에 대한 금융지원 등의 업무를 주관하게 된다.

SPC설립 개발방식은 대체로 기업도시 및 지역개발사업 등 개발사업에서 많이 적용하고 있는 개발방식으로 정읍첨단과학산업단지에 적용되는 방식은 기존의 지역개발사업 방식과는 달리 처음으로 민간업체가 참여하지 않음에 따라 민간업체의 이윤부문이 비교 절감될 효과가 기대된다.

한편 정읍 첨단과학산업단지는 지난 6월29일 일반지방산업단지로 지정받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