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15일, 한우, 육우, 젖소, 돼지, 닭 가축통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북지원 정읍출장소(소장 조영건)가 이달 1일을 기준해 오는 15일까지 정읍시 관내 축산물(한우, 육우, 젖소, 돼지, 닭) 사육농가에 대해 가축통계조사를 실시한다.조사내용은 규모별 사육가구 수, 연령별.성별.규모별 사육마리 수 및 변동상황 등이며 조사방법은 일정규모(젖소 40두, 한우 120두, 육우 40두, 돼지 600두, 닭 18,000수) 이상의 가축을 사육하는 모든 농가에 대한 전수조사와 가축통계 표본조사구로 선정된 표본농가(72개 조사구)에 대한 표본조사이다.
이 조사는 축산물 수급안정대책 등 축산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분기별(3, 6, 9, 12월초)로 1회씩 표본. 전수농가를 방문해 청취조사의 형식으로 실시되고 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조사된 내용은 통계법 제13 . 14조에 의해 개인농가별 조사내역의 비밀이 엄격히 보장되며 통계목적 이외에는 이용되지 않으므로 축산농가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또한 조사결과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전국 및 시도별로 12월 말경에 공표하고 가축통계 수요기관과 축산농가에도 자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는 1983년 이후 전국 및 시도의 축종별 통계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에 접속해 농업통계정보- 가축통계- 자료조회를 거쳐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