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5-21 23:36 (수)
전경련 주최 경제지도교사(Econo Teacher)연수 ‘성과 높아’
상태바
전경련 주최 경제지도교사(Econo Teacher)연수 ‘성과 높아’
  • 변재윤
  • 승인 2005.1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이 지난달 29일(화) 시작해, 오는 2일(금)까지 관내 초, 중, 고등학교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경제지도교사(Econo Teacher) 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교육은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주최해 교사들로 하여금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올바른 경제교육 프로그램의 정착과 청소년들을 건전한 소비자와 창조적인 기업인으로 길러낼 수 있는 교육기반을 마련하고자 한 취지.

또 전경련과 청소년 경제 교육 전문기업인「아이빛 연구소」와 연계 추진된 이 연수는 전국경제인연합회에서 연수비 일체를 지원해주는 등 최근 경제 교육 및 창업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하고 있다.

한편 정읍교육청은 이번 교육프로그램이 실전 교수법강의와 체험 및 실습으로 구성되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건전한 경제인으로 육성토록 하는 ‘합리적 소비자 교육 및 모의창업학습법’ 등 일선 학교에서도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짜여있어 교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교육청관계자는 “경제교육은 이론보다는 직, 간접체험이 효과적인 점을 들어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에게 실전위주의 경제교육 연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과 교사의 경제의식이 선진화되고 체험중심의 경제교육으로 교육효과가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육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경제지도교사 및 강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연수의 계기를 마련하게 됨에따라 향후 시대의 변화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기대하고 있으며 한편, 본 과정을 수료한 교사들에게 전국경제인연합회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