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19-09-16 15:15 (월)
전북교육청 민주시민교육 프랑스.독일 현장체험활동 발표
상태바
전북교육청 민주시민교육 프랑스.독일 현장체험활동 발표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8.2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북교육청이 지난 10일 오후 8층 회의실에서‘함께 생각하며 성장하는 민주시민교육 국외현장체험활동’ 발표회를 개최했다.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민주시민교육 국외현장체험활동은 도내 고등학교 2학년 23명과 인솔교원 5명 등 총 28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6박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프랑스.독일 국외현장체험활동은 민주시민교육 사례를 통해 시민교육의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고 민주주의 가치와 의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일정은 ▲파리 시민혁명과 관련된 주요 역사적 장소 탐방 ▲주프랑스한국교육원 송세경원장의 민주시민교육 이야기 ▲프랑스 민주시민교육 세미나 ▲독일 분단과 통일의 역사적 장소 탐방 ▲독일 민주시민교육 이해하기 베를린 주정치교육원의 독일 통일과 정치교육 강의 등이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유, 인권, 통일, 평화를 주제로 한 모둠별 발표와 소감문 발표가 이어졌으며 민주시민교육 지역별 청소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사회참여활동 실천 방안도 모색했다.

한편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민주시민교육 국외현장체험활동 뿐만 아니라 민주주의의 가치에 대해 생각하고 직접 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