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19-09-16 15:15 (월)
정읍 문인협회 창립 40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정읍 문인협회 창립 40주년 기념식 개최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8.2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4일(토) 복합문화공간 ANNE 까페에서 한국문인협회 정읍지부 창립 40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장지홍 정읍문협 지부장은 회고사를 통해 “정읍문협의 40년 역사는 지역 문단의 역사라고 볼 수 있으며 문인으로서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유진섭 정읍시장과 고경윤 정읍시의회 부의장은 영상을 통해 축하메시지를 전달했으며 행사에 참석한 정상섭 의원은 “정읍의 풍부한 문학적 자원을 살리는 일이 시급한 일이며 정읍 문학관 건립은 우리 문학계의 가장 큰 과제이며 숙원사업”이라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행사는 정읍시립국악단, 시와문화/시영원, 통키타 가수 박종연 등의 식전공연으로 축하 분위기를 이끌었으며 이남희. 황혜숙, 정상섭 정읍시의원, 정읍예총 최창수 회장과 임원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에서는 한국문인협회 창립 발기인인 김희선 회원에게 공로패가 주어졌으며 정읍예총의 감사패도 전달됐다.

한국문인협회 정읍지부 최혜숙 사무국장은 “문학은 언어로 표현하는 예술이며 때때로 그 언어가 우리의 삶을 구제하기도 하는 만큼이나 문학은 예술의 가장 기본이자 높은 경지임에도 불구하고 현대사회에서 문학의 입지가 좁아지는 것을 아쉬워했다. 그래서 우리 생활 속으로 문학을 끌어들이는 것이 문학인의 사명이고 정읍문협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