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1 15:46 (금)
정읍 행정동우회 추석 독거노인 청소 봉사
상태바
정읍 행정동우회 추석 독거노인 청소 봉사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9.1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행정동우회가 이감사 자원봉사대 34명과 함께 9월 4일 추석맞이 독거노인 청소봉사에 나섰다.

참석자들은 당일 비가 내린 궂은 날씨에도 강광 전 정읍시장과 함께 봉사에 임했다.

수혜자는 입암면장에게 의뢰해 6명의 독거노인을 선정했고 봉사대 34명을 6개팀으로 편성, 1개 팀당 1명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선물(사과 1상자)과 함께 위로 방문했다.

봉사대는 당일 마당 풀매기, 꽃밭 가꾸기, 부엌 정리, 방 청소 등을 실시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했다.

이감사 자원봉사대는 올해 2월 발족해 매월 4일을 봉사의 날로 정하고 환경취약지역 환경정화 운동, 다문화가정, 독립유공자, 영세민, 소외계층 등을 선물 사들고 위로 방문하기, 명절 때 불우한 이웃돕기, 겨울철 사각지대 영세민에게 연탄 사주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5월 7일에는 목우회 및 정공회와 연대해 황토현 쓰레기 줍기 등을 해 왔으며 독거노인 청소해주기 운동은 6월 4일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김병학 회장은 “없는 살림이지만 내년에는 자원봉사 예산을 대폭 늘려 한사람이라도 더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라면서 “시혜자와 수혜자가 서로 위로하고 답하는 소통의 길도 개척해 명랑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건설해 나갈 포부”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