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단풍미인대학 연합과정 교육
상태바
정읍 단풍미인대학 연합과정 교육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11.08 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달 30일 제2청사에서 정읍 단풍미인대학 연합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농업 분야 이론을 체계화하고 지식기반 사회에 적합한 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취지다.

교육에는 단풍미인대학친환경유기농업과, 약용자생식물과, 귀농귀촌과, 전자상거래마케팅과 수강생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는 먼저 더하다디자인연구소 김민식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김 강사는 나만의 개성 있는 브랜드 만들기를 주제로 성공한 브랜드와 실패한 브랜드 사례를 소개했다.

더불어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의 핵심임을 강조했다.

이어 맑은샘자연교육농원 조금자 대표의 농업인 성공사례 발표가 있었다. 조 대표는 혁신하는 농업이 행복하다를 주제로 새로운 시장 개척과 농산물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제시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우리 시 농업도 차별화된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을 해야한다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6차 산업을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풍미인대학은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5개 과정으로 과정별 20회 이상 교육을 실시해 합리적인 농장경영과 과학영농 실천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시는 내년 단풍미인대학은 친환경유기농업과·e-비즈니스과·발효식품과 3개 과정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