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 조상중 의원 “성황산, 정읍대표 힐링 명소로 만들어야”
상태바
정읍 조상중 의원 “성황산, 정읍대표 힐링 명소로 만들어야”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11.22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초대현감 이순신 장군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성황산을 리모델링 합시다

정읍시의회 조상중 의원이 제248회 제2차 정례회 1차 본회의가 열린 135분 자유발언을 통한 주장이다.

시민들이 손쉽게 찾는 사랑받는 등산로 길인 성황산에 대해 조 의원은 시내 중심부에 위치해 접근성이 제일 좋은 곳에 자리잡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운동과 등산을 위해 많이 찾는 곳이기는 하지만 단순한 이런 기능들 외에는 찾는 이들이 많지 않은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그는 시민들의 도심 속 휴식처로 나아가 관광자원화 할 수 있는 성황산을 진정한 도시숲이 될 수 있도록 제언했다.

먼저 158912월 정읍에서 초대현감으로 부임했던 이순신 장군의 스토리텔링발굴로 곳곳에 업적을 새겨 넣자고 제안했다.

등산로 재정비하고 새로운 인식 전환을 이룰 수 있도록 주변 마을만의 풍습이나 문화역사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 외부 관광객과 주민들이 친환경적으로 등산로를 통해 건전한 등산문화 향유를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또한 조 의원은 성황산에 숲속 놀이터를 조성해 아이들이 가고 싶은 곳, 머무르고 싶은 곳을 만들기 위해 숲속 놀이터 조성을 제안했다.

말미에 조상중 의원은 이런 노력들이 이뤄진다면 더 많은 시민들이 찾고, 사랑받는 정읍의 대표 힐링 명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