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내장산리조트, JB 금융지주 전북은행 연수원 건립 MOU 간담회
상태바
내장산리조트, JB 금융지주 전북은행 연수원 건립 MOU 간담회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11.2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섭 시장이 15일 오전 시청 브리핑실에서 언론인간담회를 열었다.

시에 따르면 유 시장은 언론인들에게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민자유치에 대해 설명하고 답변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

유 시장은 JB연수원 건립 MOU 체결과 관련 “JB연수원 건립은 사계절 체류형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등 정읍시의 쾌거이자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간담회를 시작했다.

숙박 시설 문제는 우리 시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JB연수원 건립 MOU를 체결하고 보니 너무나 가슴 뭉클하고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JB연수원의 사업부지는 약 1만평으로 사업비 약 500억원을 투입한다. 연수동과 숙박동, 운동 시설 등 1300여 명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건립할 예정으로 2020년 착공, 2022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추가로 올해 9월에 분양된 약 2천 평의 숙박 시설 부지도 현재 건축 설계 중이다.

사업비 90억 원을 투입해 지하 1, 지상 7, 19객실 규모의 숙박 시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0년 착공을 시작해 2021년 준공 예정이다.

수년간 방치됐던 KT&G 연수원도 새로운 투자 의향자가 있어 KT&G 본사와 부지 관련 협의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북은행 연수원 건립을 시점으로 내장산 잔여부지 분양과 펜션, 상가 시설 부지 건축 등 내장산리조트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번에 체결된 연수원 건립 부지에 상당한 규모의 숙박동이 건립되면 현재 추진하고 있는 내장산 자연휴양림과 용산호 수변생태공원,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 등과 어우러져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관광산업의 활성화뿐 아니라 직접적인 고용 창출과 지방세 세수 증대 등 지역경제에 긍정적 효과도 기대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