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정읍 보건소 2019 모자보건사업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정읍 보건소 2019 모자보건사업 우수기관 선정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0.01.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전라북도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2019년 모자보건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전북도가 연중 실시한 모자보건사업 실적 평가에서 정읍시보건소는 모성과 아동의 건강증진 향상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시 보건소는 지역 내 임산부 420여 명을 등록해 엽산제와 철분제를 지원하고 산전 기형아 검진을 실시하며 지속적인 관리를 해오고 있다.

또 매월 임산부 건강 교실과 모유 수유 클리닉을 운영해 임신과 출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임산부들의 정서함양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과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 출산장려금 지원, 난임 부부 지원 등으로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임산부와 아동의 체계적인 관리에 기여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최근 저출산이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모자보건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앞으로도 모성·아동건강 관리와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 등 다양한 보건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는 모자보건사업 계획 수립과 추진성과, 실적, 임산부와 출생아의 건강증진과 보건의료체계를 통한 지원 확대 등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기여한 시·군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