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0-07-28 22:45 (화)
윤준병 의원실 국가예산 업무 공간 『국회 전북도민청』 설치
상태바
윤준병 의원실 국가예산 업무 공간 『국회 전북도민청』 설치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0.06.2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21대 국회 첫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된 더불어민주당 윤준병 국회의원이 의원실 내 국회 전북도민청을 설치하고 전북지역 국가예산 상황실로 활용하는 등 전북지역 발전을 위한 공간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 공간은 전북 국가예산 확보를 비롯해 업무차 국회를 방문하는 전북도 및 14개 시군 공무원, 도민들을 위해 제공한다.

윤 의원에 따르면 코로나19 3차 추경안을 비롯해 상임위가 가동되는 등 제21대 국회 활동이 시작됨에 따라 전북도를 비롯해 14개 시군 공무원들의 현안 사업 설명과 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 방문이 늘어나고 있지만 공무원들을 위한 대기 공간과 사무기기 사용 등이 마땅치 않아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윤 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해 업무차 국회를 방문한 자치단체 공무원들과 도민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인 국회 전북도민청을 의원실 내에 설치해 매일 아침 7시부터 개방하기로 했다.

윤 의원은 “21대 국회가 시작됨에 따라 전북 현안사업 설명과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전북도 및 14개 시군 공무원들과 도민들의 국회 출장이 증가하고 있지만 정작 국회를 방문한 분들이 대기할 공간이 거의 전무하고 사무기기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는 형편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발전을 위해 국회를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의원실 내에 전북 국가예산 상황실 역할을 겸비한 국회 전북도민청을 설치하고 아침 7시부터 개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국회 전북도민청이 전북지역의 현안사업 해결과 전북 국가예산 8조원 시대를 여는 전초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이와 함께 21대 국회 등원 첫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된 만큼 전북 현안사업들을 세심히 살피고 끈질기게 추진해 더 많은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