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0-11-27 02:59 (금)
정읍사공원 아양사랑숲 매점·화장실 등 설치
상태바
정읍사공원 아양사랑숲 매점·화장실 등 설치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0.10.21 0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정읍사공원 일원 아양사랑숲에 약 1억여 원을 들여 매점과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시에 따르면 아양사랑숲은 정읍 대표 시민 휴식공간으로 도시숲, 무장애나눔길, 유아숲체험원 등이 있다.

무장애나눔길은 6%의 완경사 산책로(1.2km)로 노약자와 어린이도 편안하게 숲속 산책이 가능하다.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단풍 숲에서 운동하는 장소로 방문객에 각광 받고 있다.

유아숲체험원에는 숲놀이터, 데크쉼터, 계류시설, 트리하우스, 출렁다리 등이 설치되어 있다.

정읍시민은 물론 타 지역 가족단위 방문객이 주말에는 약 천여 명 정도가 방문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시민의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지난 9월 이동식 화장실과 매점을 설치해 운영을 시작했다. 이동식 화장실은 매일 오전 청소작업과 동시에 방역 소독하고 있다.

앞서 시는 매점운영자 선정을 위해 6월 모집공고를 내고 7월 시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내년도에는 산림레포츠 수요 증가에 맞춰 트리클라이밍 체험장을 추가 조성·운영하고 주변 환경정비와 벤치 등 편의시설을 확충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야 하는 만큼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아양사랑숲 방문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달라아양사랑숲이 정읍을 대표하는 힐링숲이 되도록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