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1-04-20 19:45 (화)
정읍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다원시스 등 기업체 간담회
상태바
정읍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다원시스 등 기업체 간담회
  • 이인근 기자
  • 승인 2021.02.26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18일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체와의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지원과 취업 여성의 고용유지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과 사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전동차 생산업체인 다원시스를 비롯한 15개 기업체 대표와 인사담당자가 참석해 새일센터 취업 지원 사업 설명과 일자리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기업들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성공을 위해서는 투철한 직업의식은 물론 면접을 위한 기본적인 교육이 강화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취업 성공 후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 지원을 요청하고 여성인력 채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정읍새일센터는 기업에 적합한 인력을 양성발굴하고 인턴십, 기업환경개선, 찾아가는 재직자 교육 등의 기업체 사후관리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정읍새일센터는 기업체와의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종합 취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구인구직 정보교류와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인력수급난을 겪는 기업과 구직자의 가교역할을 함으로써 윈윈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성 구직자 발굴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업체와의 네트워크 구축 및 강화가 중요하다. 앞으로도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문화관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063-539-5595)로 문의.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