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1-04-20 19:45 (화)
정읍시 대형폐기물 수거 스마트폰으로 배출신청
상태바
정읍시 대형폐기물 수거 스마트폰으로 배출신청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4.0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대형폐기물 수거를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

시에 따르면 모바일 대형폐기물 수거 서비스 운영업체 ㈜같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형폐기물 간편 결제 서비스 앱 ‘빼기’ 도입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금까지는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해 부착하거나 정읍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신고 또는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처리하는 등 불편이 있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민들은 간편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으며 재활용할 만한 대형폐기물은 중고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배출신청 방법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빼기’ 앱을 내려받아 수거 장소를 입력하고 버리고 싶은 품목을 촬영해 업로드하면 사물 인식 Al 기능을 통해 견적을 산출해 알려준다.

앱으로 처리비용을 결제한 뒤 폐기물에 신청번호를 적은 쪽지를 붙여 밖에 내놓으면 된다.

시는 5월 말까지 ‘빼기’ 서비스의 전산시스템을 구축해 시민 홍보를 거쳐 2021년 6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같다 고재성 대표이사는 “이번 정읍시와의 협약을 통해 ‘빼기’ 서비스가 정읍시민의 보다 편리한 폐기물 처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유진섭 시장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대형폐기물 신고부터 수수료 결제까지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어 시민들의 공공서비스 증대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더 쾌적하고 깨끗한 정읍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