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1-04-16 15:02 (금)
[정읍] "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출".. 서경덕, 5개 국어로 SNS 캠페인
상태바
[정읍] "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출".. 서경덕, 5개 국어로 SNS 캠페인
  • 정읍시사
  • 승인 2021.04.08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 세계 욱일기 퇴치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SNS 상에서 5개 국어로 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출 캠페인을 펼친다.

서 교수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도쿄올림픽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성화봉송(25일)에 맞춰 시작됐으며 패럴림픽이 끝나는 오는 9월 5일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지난해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가 경기장 반입 금지물품 및 금지행위 등을 정해 발표하면서 욱일기를 금지물품으로 제외하지 않아 큰 논란이 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도쿄올림픽이 1년 연기된 상황속에서도 이들은 욱일기 응원을 허용하려 하기에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욱일기=전범기'임을 널리 알릴 필요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욱일기가 독일의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의미인 전범기라는 사실을 이해하기 쉬운 디자인 파일을 사용했고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등 5개 국어로 설명했다"고 밝혔다.

5개 국어 문구에는 "전쟁 범죄에 사용된 깃발을 응원 도구로 사용한다면 올림픽 취지인 '세계평화'와도 배치되는 행위다. 전 세계 네티즌들이 힘을 모아 반드시 막아내자"고 강조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욱일기 관련 다국어 영상들을 제작하여 미국 및 중국 등 세계 시민단체들과 힘을 모아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출'에 관한 당위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