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1-09-22 03:49 (수)
정읍농협 ‘농업인행복콜센터’ 취약 국가유공자 지원
상태바
정읍농협 ‘농업인행복콜센터’ 취약 국가유공자 지원
  • 박성훈 기자
  • 승인 2021.07.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농협과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가 흑암동에 거주하는 취약 국가유공자 어르신 댁을 찾아 오래된 싱크대와 변기를 교체하는 등 취약농업인 지원 사업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생활불편을 겪는 돌봄대상자 어르신이 농업인행복콜센터 상담을 통해 지원을 요청해 이뤄졌다.

어려움이 접수된 현장으로 달려간 ‘NH농촌현장봉사단은 실사를 거쳐 농협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노후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어르신의 고충을 해결했다.

지원을 받게 된 흑암동에 거주하는 서모(79) 어르신은 평소 생활이 불편한 데도 도움을 요청할 곳이 없어 어려움이 많았는데 농업인행복콜센터와 농협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한 마음뿐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읍농협 유남영 조합장은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돌봄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인행복콜센터(1522-5000)’70세 이상의 고령·취약·홀몸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말벗 등 정서적 위로 제공, 생활불편 해소, 긴급출동 연계와 같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상자 등록은 인근 농·축협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