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나는 더불어민주당 정읍 권리당원… 드디어 내 손으로!"
상태바
"나는 더불어민주당 정읍 권리당원… 드디어 내 손으로!"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9.0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원이 가요주점 운영? · 시청 사업에 뒷거래?” 등등 불편한 소문 ‘분분’
8월 31일 마감 민주당 ‘권리당원’ 7~8천명 예측, 후보별 모집에 사활… 내년 경선 ‘승패’ 카드
정읍시내 전경모습
정읍시내 전경모습

 

더불어 민주당을 비롯한 야당 대선 후보들에 대한 경선이 본격화됐다.

이 때문에 전국이 선거 바람을 탔고 특정 장소에 삼삼오오 만남도 목격되고 있다.

지난 831일 내년 지방선거 민주당의 경선을 좌우할 권리당원 모집이 마감하면서 얼굴을 내고 있는 예비 후보들간 치열한 물밑 경쟁이 커지고 있다.

당직과 명분을 앞세워 현수막을 곳곳에 부착하는가 하면 권리당원 모집을 위해 자신이 소속된 지역구 주민들을 대상으로 밤낮없이 발품을 팔며 뛰는 모습들이 공공연했다.

특히 정읍지역의 특성상 내년에 치러지는 지방선거의 민주당 모든 후보는 선거구별 후보간 경선을 통해 당선유무가 판가름 난다는 여론에 따라 전북도당에 제출하는 권리당원 모집에 사활을 거는 모습이었다.

자치단체장 한 후보의 경우 1만명, 직함을 가진 어떤 시의원은 1천명 이상 무더기 모집을 했다는 풍문이 돌고 있다.

하지만 접수후 도당에서 반려된 숫자 또한 무더기여서 접수가 도루묵이란 소리도 나돌고 있다.

민주당 한 관계자에 따르면 정읍지역의 경우 9월 말 최종 권리당원 현황이 나와야겠지만 8월 말까지 총 1만명 정도의 접수로 예측하고 이중 3~40%는 서류검토에서 중복 또는 탈락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따라서 정읍은 과거 4천여 명의 권리당원에서 7~8천여 명 수준으로 정리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내다봤다.

본인이 직접 당원 권유를 하지 않고 주변인들의 손을 빌려 명단을 받은 이유로 이뤄진 명단 반려는 어쩌면 당연한 결과라는 평가다.

접수 몇 명했다고 그 당원이 자신의 득표로 연결될 것이란 착각은 금물이란 충고도 잊지 않는다. 지금 나는 몇 명 접수했다는 소리는 허울 좋은 거품에 불과한 얘기란 뜻과 같다.

이런 가운데 정읍지역 기초의원 후보들에 대한 다양한 소문들이 연이어 퍼지고 있어 당원과 시민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먼저 현직 시의원이 가요주점을 운영하고 있다는 소문이 퍼지고 있어 민주당 당원과 시민들에게 큰 충격을 주고 있다.

그를 잘 안다는 한 시민은 해당 시의원의 2021년도 전라북도 윤리위원회 재산등록 현황을 보니 상가 임차권을 가지고 있다고 신고했다. 이 상가가 과거 본인이 연관됐던 주점이라면 현재도 운영에 무관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가요주점 운영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가 시의원으로 당선 이후 주점을 정리했다고 들었는데 3년이 지난 현재까지 상가 임차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재산등록 신고내용상 의심을 사기에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소문이 사실이라면 현직 민주당 시의원이 임기동안 주점을 운영했다는 꼬리표가 선거 기간내내 정읍 민주당을 상대로 하는 타 후보들의 타켓으로 작용할 것이란 전망이다.

또 현직 시의원 가운데 유독 한 여성의원의 경우, 사석에서 다른 의원에 대한 각종 험담으로 구설에 오르고 있는 인물이 있다.

상처를 받았다는 한 의원은 최근 해당 의원이 <00 의원이 큰 병에 걸려서 곧 돌아가시게 생겼다>고 말하고 다닌다는 얘기들을 들었다. 아무리 선거에 상대 후보를 돕기 위한 짓이라지만 현직 시의원이 시민들에게 루머를 퍼트리는 행위는 용서받지 못할 일이라고 불쾌감을 감추지 않았다.

해당 의원의 불편한 말과 처신에 대한 지적은 당원들 사이에서도 이미 공공연하다.

또 면 지역의 경우 한 출마예정자는 정읍시가 지역에 유치하는 사업과 관련, 토지매입과 연루설이 돌고 있어 주민들이 뒷거래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게다가 그는 언론사에 광고를 하고도 현재까지 십수년동안 정산을 하지 않은 채 당당히 식당 영업을 하고 있어 정직성에 의구심을 받고 있다.

또한 후보들 중에는 자신이 농촌의 어떤 사업을 추진한 후 다른 농민들에게 중계수수료 명목으로 웃돈을 벌었다는 인물이 있는가 하면 불법과 위법을 하고도 후보로 출마를 채비하는 인물도 있다는 소문들이 있어 해당지역 당원과 시민들의 심기를 불편하게 만들고 있다.

따라서 민주당 선거 출마예정자들은 이처럼 살면서 발생한 오해와 갈등이 있다면 미리 본 선거 이전에 말끔히 해소해야 한다는 주문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그러나 이를 해소하지 못한다면 스스로 선거직은 포기하는 게 순리에 맞다.

한편 민주당은 내년 제86·1지방선거 후보 선출을 위한 당내 경선은 광역·기초단체장의 경우 권리당원 전수조사 50%+일반국민 안심번호 여론조사 50%를 합해 결정하고 지방의원은 100% 권리당원 전수조사로 결정할 예정이다.

때문에 본 선거에 앞서 경선승리=당선이라는 공식이 승패의 카드로 받아들이고 있다.

이처럼 막강한 위치에 있는 민주당의 <권리당원>은 1회 이상 당비를 납부한 당원이고, 경선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는 권리당원은 입당 후 6회 이상 당비를 납부해야만 자격이 부여된다당내 경선이 내년 31일 이후 예상, 최소 올 831일까지 입당한 후 9월부터 당비를 납부해야만 가능하다.

실제 필자 주변인 다수가 이번에 권리당원에 입당해 1천원의 당비를 납부하고 있다원치 않는 후보를 이번 경선과정에서 직접 걸러내겠다는 투표권 행사에 결연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그들은 외친다.

나는 민주당 권리당원이다!!”

 

정읍 시의원 상가 매입 등 의혹 관련 정정보도

본지는 지난 830일자 1<재산이 별로 없다던 선출직 공무원, 수억 원짜리 건물이 어느 날 떠억~!!> 제하의 기사 및 96일자 1<시의원이 가요주점 운영! 시청 사업에 뒷거래? 등등 불편한 소문 분분> 제하의 기사에서 정읍 모 시의원의 상가건물 취득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보도하고 또 시의원 출마 전 정리한 가요주점을 현재도 운영한 것처럼 보도하였습니다. 그러나 시의원이 소명한 금전거래 내역 등을 확인한 결과 해당 건물은 대출 및 차용금 등으로 매입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가요주점 운영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어 이를 바로 잡습니다. 이 보도는 언론중재위원회의 조정에 따른 것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