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 ‘2040 정읍시 도시기본계획’ 시민 손으로
상태바
정읍 ‘2040 정읍시 도시기본계획’ 시민 손으로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10.20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시민과 지역관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도시기본계획 수립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일방적으로 진행됐던 도시계획에서 벗어나 도시계획 수립 전에 각계각층의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시민참여단을 구성했다.

시민참여단은 도시의 미래상을 확립하고 장기적인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최상위 법정계획인 도시기본계획 수립에 앞서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분야의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이에 앞서 시는 만 19세 이상 정읍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공개 모집을 통해 남녀노소, 각계각층에서 총 60명을 시민참여단으로 선발했다.

이들은 4개 분과(도시·주택, 문화관광·경제, 교육·복지, 교통·환경안전)로 나뉘어 정읍시의 미래상과 비전 설정, 주요 이슈 도출, 권역별 지역 이슈에 대한 해결방안 도출 등 정읍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한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7일 내장상동 공감플러스센터에서 ‘2040년 정읍 도시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시민참여단 위촉식을 열었다.

시는 이날 위촉식을 시작으로 소통과 화합, 변화와 성장, 새로운 정읍을 주제로 20년 후 미래를 담아낼 도시기본계획 수립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유진섭 시장은 시민참여단의 활발한 주도와 참여로 정읍시의 장점과 특성을 살린 도시기본계획이 수립되어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 건설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40년 정읍시 도시기본계획은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활용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이다.

시는 시민참여단을 비롯한 각계의 의견이 도시기본계획 수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 공청회 등을 거쳐 오는 2022년까지 수립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