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 지방세 성실납세자 선정
상태바
정읍,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 지방세 성실납세자 선정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11.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납세자 50(모범 45, 유공 5)을 성실납세자로 선정했다.

성실납세자 선정은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시민이 우대받는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과 자주재원 확충에 기여한 납세자를 표창하기 위해 모범납세자와 유공납세자로 구분해 선정했다.

모범납세자는 지방세를 최근 5년간 매년 3건 이상 납부 기한 내 완납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지방세 정보시스템 선정프로그램을 통해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45명을 선정했다.

또 이와는 별도로 모범납세자 자격이 충족되고 매년 3백만원 이상(법인은 1천만원이상) 납부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정읍시 지방세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유공납세자 5(개인3, 법인2)을 선정했다.

선정된 모범유공 납세자에게는 정읍시 성실납세자 우대 및 지원 조례'에 따라 성실납세자 인증서 수여와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유공 납세자에게는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연말에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법인의 경우 3년간 지방세 관련 세무조사를 유예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경기침체에 따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실천한 분들께 감사드린다성실히 납부해 준 세금은 지역발전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