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2-05-12 01:04 (목)
[정읍] MG새마을금고중앙회, 전봉준 장군 동상건립금 1천만원 쾌척
상태바
[정읍] MG새마을금고중앙회, 전봉준 장군 동상건립금 1천만원 쾌척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1.0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G새마을금고중앙회가 12월 23일 동학농민혁명 동상 재건립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전봉준 장군 동상 재건립 추진위원회에 성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새마을금고는 상부상조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대한민국 대표 종합금융 협동조합으로 동학농민혁명 당시 약자였던 농민군의 고통을 달래고 그들의 정신을 본받고자 이번 모금 운동에 참여했다.

특히 서로 나누고 돕는 동학의 유무상자(有無相資) 정신이 모금 운동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끈 계기가 됐다고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중앙회 박차훈 회장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고 있는 새마을금고가 전봉준 장군 동상 재건립 운동에 동참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동학농민혁명의 시대정신을 반영한 동상이 제작되어 전 국민이 찾는 명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영우 위원장은 동학농민혁명 동상 건립을 위해 마음을 모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국민교육 현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동상 건립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봉준 장군 동상 재건립 추진위원회는 전봉준 장군과 무명 동학농민군의 군상(群像)을 새롭게 제작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부금을 모금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2월 말까지며 모금액은 1인당 1만원 이상으로 전봉준 장군 동상 재건립 추진위원회(농협 301-0293-6115-91) 앞으로 계좌 입금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